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이런저런 리뷰

[컴퓨터] 시계가 있는 멋진 화면보호기 추천~

by Joa. 2009. 3. 12.
회사에서는 회의나 점심시간 등에 자리를 자주 비우다보니 화면보호기가 뜨곤 하는데,
XP 화면보호기는 너무 안 예뻐서 '없음'을 이용해왔다.

그러다 어떤 분의 추천으로 마린 아쿠아리움 화면보호기를 사용하게 됐다.


워낙 바다를 좋아하는데다 살아있는 듯 실감나는 영상과 디지털시계 기능 제공 등, 모든 면에서 마음에 들었지만 단 하나의 단점이 새로운 화면보호기를 찾게 만들었는데, 바로 스페이스를 누르면 해제되는 것이 아니라 환경설정창이 뜬다는 것이었다.
마우스 액션을 취해야 화면보호가 풀리다보니 암호가 걸려있는 컴퓨터에선 두 번의 액션이 들어가야 하고(마우스, 키보드) 그게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라 아쉽게도 다른 화면보호기로 대체.
이 프로그램은 정품인증을 받아야 하는 프로그램으로, 인증키값을 받아서 사용했는데 블로그에 올리긴 좀 곤란한 듯 싶어 패스하련다.
검색해보면 크랙 및 인증키를 프로그램과 함께 공유하는 웹사이트가 많으니 원하시는 분은 검색해서 사용하시길.
(다운: 마린 아쿠아리움 화면보호기)

아래는 프리웨어들로 편의성을 위해 가급적 시계가 포함된 화면보호기로 공유하려고 한다 :-)
선호도 순으로 정렬했고, 제목을 클릭하면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된다.
다운 후에는 설치과정을 진행하면 바로 적용 가능한데, 4번을 제외한 화면보호기 중 일부는 Adparatus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해당 화면보호기를 사용하는 한 삭제되지 않으니 참고.(일단 1,2번은 강제 설치되어도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따로 삭제 가능)

1. radiating clock (듀얼모니터 지원하지 않음)
파스텔계열의 색상이 랜덤하게 변하며 그 위로 디지털 시계가 보이는 화면보호기


2. Rainy Clock (듀얼모니터 지원하지 않음)
비 오는 창문 배경으로 아날로스 시계 표현. 시계는 꽃과 풀잎, 무당벌레로 재미있게 그려냈음


3. Blot Clock (듀얼모니터 지원하지 않음)
노트 위로 표현된 디지털 시계는 손으로 쓴듯한 글씨체로, 여러 글씨체가 쉼 없이 변환됨


4. FLIQLO 100 (듀얼모니터 지원하지 않음)
정통 디지털 시계. 찰칵찰칵 숫자가 넘어가는 효과



5. sky watch (듀얼모니터 지원하지 않음)
구름과 달빛 사이로 아날로그 시계 표현. 몽환적인 느낌



6. sky mandala clock (듀얼모니터 지원하지 않음)
동서양이 오묘하게 결합된 듯한.. 아라비안 느낌같은 신비로운 분위기


아래는 윈도우 비스타의 화면 보호기 중 2개만 공개한다. 비스타가 XP보다 훨씬 이쁜듯.
파일을 받은 후, C:\WINDOWS\system32 에 붙여넣으면 적용된다.

1. Aurora (듀얼모니터 지원)
비스타의 대표적인 오로라이미지. 듀얼에서는 다소 정신 없는 느낌.


2. Bubbles (듀얼모니터 지원)
색색의 물방울들이 생겨나고 사라짐.



그 밖에 듀얼모니터를 지원하는 화면보호기로 혼다에서 제공하는 화면보호기가 있다.
듀얼을 지원한다고는 해도 두 모니터에 똑같은 내용을 뿌려주어 의미는 없다. (다운: ☞혼다)
혼다뉴스모드, 세계시간모드가 있는데 뉴스모드는 끌 수 있지만, 세계시간도 별로 매력적이지 않다.
듀얼을 지원한다는 것 외엔 장점이 없어 추천하고 싶진 않다.
혼다에 관심있다면 또 모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