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소소한 이야기

생활여행자 조아(Joa) 프로필 공개!

by Joa. 2010. 2. 19.

블로그에 간단한 프로필이 있기는 한데, 이번에 셀디스타(아! 저 셀디스타 4기로 선발됐어요 XD) 자기소개 올리면서 쓴 글을 조금 바꿔 블로그에도 공개하려고요 : ) 내용이 자세하고 부끄러워서 공지로는 올리지 않을거라며.. (하하)

제 이름은 조아라, 닉네임은 조아(Joa)에요.
닉네임인 조아는 이름하고 비슷하기도 하지만, 매우 쓸모 있는 사람이나 물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는 사전적 정의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 )

사회생활은 이제 2년쯤 되었고 인터넷 서비스 회사에서 기획자로 일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서비스와 메신저(어플) 관련 기획을 하고 있습니다. : ) 학생 때부터 꿈꿔온 일을 하게 되어서 매일매일을 행복하게 보내고 있어요.

사진 찍히는 것을 굉장히 어색해하는 편이라 블로그에 공개하는 사진은 주로 셀카(...) 따라서 실물과는 매우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풉!


나에게 블로그는 '나만의 브랜드'다!
작년에 티스토리 베스트블로거 인터뷰를 하면서 했던 답이에요. 네이버 블로그를 쓰다가 2008년 말부터 티스토리로 옮겨왔지요.
블로그 운영의 최종목표는 제 블로그를 저만의 브랜드로 만드는 거랍니다. 나중엔 조아로그라는 이름이 저를 대표할 수 있는 무엇이 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잘해오고 있는지는 의문이지만요.

제 블로그 이름은 <Joalog :: 생활여행자의 이야기>인데요, 모든 순간을 즐거운 여행으로 생각하자!라는 생각으로 생활여행자를 꿈꿉니다. 저는 참 줏대없는 블로거라(...) 블로그 성격이 참 잡다하죠;; 여행기도 올렸다가 영화 리뷰도 썼다가 IT이야기도 했다가 맛집 소개도 했다가.. 그래도 뭐, 다양한 게 누군가에게는 좋을 수도 있..겠죠? 그치만 가끔씩 저도 전문분야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제 블로그는 나눔고딕으로 보셔야 깔끔합니다. 폰트가 없으신 분은 여길 클릭하시고 다운받으시면 되구요. 나눔고딕은 활용도가 높으니 받아두심 좋아요!



저는 이것저것 욕심이 참 많아서 좋아하는 것도 참 많습니다.
아주 어렸을 땐 만화가를 꿈꾸었을 정도로 그림 그리는 것(사실은 낙서지만)도 좋아하구요. 어울리지 않게 책 읽는 것도 좋아합니다. : ) 그런데 책을 워낙 가려 읽어서 주로 소설, 그 중에서도 일본소설을 즐겨 읽습니다. 매 해 100권을 목표로 하지만, 많이 읽어야 60권 정도네요. (끙) 그리고 브로콜리너마저, 소규모아카시아밴드 같은 인디밴드 음악을 좋아해요.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는데, 그저 셔터 누르기 밖에 할 줄 몰라서 안타까워요. 요즘 들어서 사진 찍을 때마다 그런 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전에는 똑딱이로 찍든 올림푸스 Pen EE-3로 찍든 그저 찍는다는 것에 만족할 수 있었는데 나이가 든건지 점점 욕심만 커지네요. 실력은 못따라가고.

먹는 것도 엄청엄청엄청! 좋아합니다. 제 블로그의 대부분의 이야기가 먹는 이야기일 정도니까요;  먹는 낙은 감히 삶의 최고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XD


그래도 가장 좋아하는 것은 여행, 그리고 사람입니다.

2005년에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면서부터 여행 욕심이 부쩍 늘어서 싱가폴, 홍콩  등 몇 나라를 다녀왔는데요. 여행은 다닐수록 더 욕심이 생기는 것 같아요. 더 많은 나라에서 더 즐거운 경험을 하고 싶어요 : )

그리고 사람들 만나는 것도 좋아하고, 여행도 좋아하고 그러다보니 대학교 때 내일여행 투어호스트, 삼성 블루리포터, 네사모 같은 외부 활동을 할 수 있었고, 덕분에 여행도 더 많이 다녔던 것 같아요. 직장인이 되면서는 이런 기회도 잘 없고점점 틀에 박힌 삶이 되어가는 것 같아서 씁쓸해하다가 셀디스타에 도전했는데, 4기가 되어 기뻐요. 셀디스타를 통해 다시  좀 더 적극적인 제가 되어보려고요.

사람을 좋아한다고 했지만 처음엔 다소 낯을 가린답니다. 그래도 친해지면 개그본능 유감없이 발휘한다는...


 앞으로도 우리 블로그에서 더 많은 인연 만들어가요♪
 늘 찾아주시는 이웃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행복한 하루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