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맛있는 테이블

[홍대/맛집] 골라먹자! 끝내주게 매운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by Joa. 2009. 4. 30.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2009년 11월 19일 추가)
홍대피카소점은 올 여름에 치킨집으로 바뀌었습니다. 홍대에서 크레이지페퍼를 찾아가시려면, 홍대입구역 근처의 홍대본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예전에 해물떡찜 맛집으로 <레드홀릭>을 먼저 소개했었다. 그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소개되고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요즘도 간간히 레드홀릭 포스팅을 보러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이 있다. 오늘 소개하려는 <크레이지페퍼> 역시 퓨전떡찜 전문점이다. 레드홀릭과 마찬가지로 해물떡찜을 파는데, 생각보다 이 곳 음식도 꽤 괜찮아서 이렇게 포스팅한다. 물론 여전히 레드홀릭이 최고의 해물떡찜을 내온다고 생각하지만!

<크레이지페퍼>는 홍대에만도 입구 쪽에 하나, 상상마당 근처에 하나, 이렇게 두군데나 있는 제법 잘나가는 체인이다. 홍대입구역에서 가까운 크레이지페퍼는 늘 만원이고 식사시간에 한 번 갈라치면 웨이팅이 장난 아닌지라 한 번 가볼까? 생각만 하고 한 번도 못가봤는데, 다행히 상상마당 근처의 홍대피카소점은 그보단 덜해 먹어볼 수 있었다.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크레이지페퍼는 체인답게 메뉴구성이 참 잘되있다. '퓨전떡찜 전문점'을 내세우며 해물 외에도 닭날개, 등갈비 등 다양한 재료로 떡찜을 즐길 수 있다. 그 밖에도 소면을 함께 삶아 내는 퓨전국시와 고로케, 납작만두 등 선택폭이 넓다. 게다가 세트메뉴를 준비해서 여러명이 갔을 때는 좀더 주문하기 쉽도록 했다.

이 날은 고등학교 친구들 다섯이 갔었는데, 크레이지페퍼 세트를 주문했다. 기본 떡찜 종류에 사리(택 1), 샐러드(택 1), 슬러쉬 or 후레쉬쥬스(중 택1) 할 수 있는데, 이 모든 메뉴를 합해 10,000원에 주문이 가능하다. 완전 대박! 해물떡찜은 소사이즈가 15,000원, 중사이즈가 22,000원이다. 우리는 중사이즈 해물떡찜에 세트메뉴로 구성했고, 사리는 우동, 샐러드는 단호박, 밀크슬러쉬 중에선 파인으로 선택했는데 모두 만족했다는~

사진이 단호박 샐러드인데 소스도 맛있었고, 바닥에 깔려있는게 양상추가 아니라 바스락거리는 과자같은 느낌이어서 독특했다.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슬러쉬는 피처형식처럼 나와서 잔에 따라마실 수 있는데, 이 사이즈의 잔으로 3~4잔 정도 나온다. 밀크슬러쉬에 파인애플맛을 추가한 맛이랄까? 너무 과일음료 같지 않아서 좋았다. 매운맛 덜기에도 딱이고~ 늘 먹는 쿨피스보다 이왕이면 슬러쉬를 먹는게 더 좋을 거 같다 :-D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두둥! 해물떡찜 중사이즈!(\22,000) 재료는 제법 다양하게 들어갔다. 크레이지페퍼는 매운맛의 단계도 조절할 수 있는데, 가장 안매운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선택가능하다. 5단계는 Are you Crazy? 라고 소개된걸 보면 맵긴 엄청 매운가보다. 하하; 우리는 매운걸 먹네 못먹네 하다가 무난한 3단계를 시켰는데 3단계도 제법 매운편. 매운걸 잘 먹는 내가 "아, 조금 맵네."할 정도였으니까. 매운걸 잘 못먹는 친구는 물에 씻어 먹었다.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미리 살짝 익혀서 나오지만 좀더 졸여서 먹어야 떡에도 맛이 배고 좋다. 중사이즈로 여자 다섯이 먹기엔 조금 모자란 느낌. 우리들 식성이 좋기는 하지만.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우동사리가 같이 나왔는데, 1인분만 나오니 많지 않아 하나 더 추가했다. 해물이랑 떡은 거의 건져 먹고 남은 국물에 우동을 볶음우동처럼 해서 먹었는데, 매운 양념하고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 정말 맛있었다는.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탱글탱글하게 윤기를 내는 우동들! 역시 우리들은 너무 잘먹나 보다. 우동을 다 먹고도 조금 모자라다 싶고.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그래서 볶음밥을 추가해서 볶아먹었다~ 1인분만 볶았는데, 살짝 눌어붙을만큼 뒀다 먹으니 고소해서 좋더라.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고추를 P자 형태로 만든 로고가 재미있다.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좋았던 곳. Take Out을 하면 10% 할인해준다.

해물떡찜 0410보다는 훨씬 좋았고, 레드홀릭과 비교하면 비등비등하지만 가격면에서 훨씬 우위인 레드홀릭에 한 표. 다만 불고기떡찜과 해물떡찜 뿐인 레드홀릭과 다르게 여러가지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크레이지페퍼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 체인이라 찾기 쉽다는 점도 장점이고~

홍대에 왔는데 해물떡찜이 먹고싶다면 일단은 조금 수고롭더라도(홍대정문에선 한참 걸어야 하니까) 레드홀릭에 가보면 좋고 그게 귀찮다면 크레이지페퍼도 나쁘지 않은 선택!

(Tip) 크레이지페퍼 홍대피카소점 찾기
- 상상마당(또는 럭셔리수)을 안다면 주차장길을 따라 쭉 걸어와서 길을 건넌다. 조폭떡볶이를 지나 조금 걸으면 큰길 왼편으로 크레이지페퍼를 만날 수 있다.
- 상수역에서는 1번 출구로 나와서 걸어내려오다가 주차장길로 접어든다. 주차장길에서 약 5~8분 정도 직진하면 오른쪽에 있다.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7-20번지 1층/ 02-337-6464

(Tip) 크레이지페퍼 홍대본점 찾기
- 홍대본점이 홍대입구역에서는 훨씬 가깝다. 5번출구로 나와 KFC를 왼쪽으로 끼고 조금 올라오다보면 스킨푸드가 있는 큰길이 나온다. 거기서 우측으로 턴~ 조금 걸으면 왼쪽에 크레이지페퍼가 있다.

해물떡찜 크레이지페퍼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45-2번지 천마빌딩 1층/ 02-324-3187
* http://www.crazypepp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