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이런저런 리뷰

[뮤지컬] 사랑을 찾고있거나 사랑을 하고 있다면 추천! <김종욱찾기>

by Joa. 2010. 5. 3.
김종욱찾기 (인터파크 예매하기)
출연진: 정민, 최주리, 원종환
http://www.musicalfirstlove.co.kr/

Joa의 40자평
새로운 사랑을 찾거나 사랑에 목마른 사람이라면 무언가 와닿을 뮤지컬


어느새 시즌 3을 맞은 뮤지컬 <김종욱찾기>는 평균 객석점유율 93%를 기록하고 약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기록적인 大히트작이다. 주변에서도 워낙 강추하는 뮤지컬이어서 계속 봐야지 봐야지 미뤄왔는데 이번에 드디어 봤다!
시즌 3까지 온데다 오만석, 신성록, 엄기준.. 쟁쟁한 배우들이 거쳐간 뮤지컬이라니 당연히 기대될 밖에.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예술마당 고고!

예술마당은 전에 <위대한 캣츠비> 보러 왔을 때, 들렀었는데 이렇게 뮤지컬 소품과 세트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는 것이 좋았다. 나는 워낙 내 사진 남기길 싫어해서 휘적휘적 꾸며놓은 것들만 찍었지만 : )
첫사랑 '김종욱'을 찾는다는 내용에 맞게 첫사랑에 관련된 이야기로 벽 한쪽이 꾸며있었다. 저기 예쁜 하트를 클로즈업 해보면?


이렇게 사람들이 남긴 사랑 메시지가 남겨져있다. 아, 아름답구나!!!!!! (흥. 사실 부럽다.)

어쨌든, 둘러보면서 극장 측에서 나눠준 미스터도넛도 먹고 사진도 찍고 5월 2일로 마감한 김종욱 찾기 주주가입하고 여러가지 혜택도 받고 그러면서 공연 시작을 기다렸다. 그리고 공연 스타트~ 뮤지컬 공연은 사진을 찍을 수 없어서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스틸컷과 말로 대신해야겠다.

<김종욱찾기>는 운명의 사랑을 믿는 여주인공 최주리의 첫사랑 찾기 여행에 대해 다룬다. 어느새 혼기가 찬 딸을 걱정하는 아버지는 이런저런 선자리를 대어보지만, 정작 딸은 남자에겐 관심도 없는 눈치. 그런 그녀의 변명은 첫사랑을 잊지 못했다는 것!
결국 참다못한 아버지가 그녀를 데려간 곳은 첫사랑 주식회사. 성실하지만 요령 없는 바른생활 사나이 정민과 씩씩한 여자 최주리의 첫사랑 찾기 여행은 이렇게 시작된다. 과연 그들은 김종욱을 찾았을까? 그리고 그녀는 첫사랑을 만나 어떻게 되었을까? 그게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예매를 하러 가자. (비밀!!)

한편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보는듯했던 이 뮤지컬은 2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게 사람들을 웃기고 감동을 주고 신나게 만들어 주었다. 하지만, 아무래도 사랑이야기를 다루는 데다 창작뮤지컬이고 소극장에서 진행하는 거다보니 직전에 보았던 <메노포즈>에서의 유쾌함이나 화려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사실 나는 이런 공연을 더 좋아하는데, 엄마랑 보러 갔더니 아무래도 엄마 취향엔 메노포즈가 더 잘맞았던 것 같다 : ) 연인끼리 보러 갔다면 훨씬 재미있었을듯. 그런데 엄마도 멀티맨의 활약에는 완전 감탄하셨음. <김종욱 찾기>의 또 다른 매력! 1인 22역 멀티맨을 보는 재미는 정말 쏠쏠하다. 이 역할, 저 역할로 등장하며 특히 관객과 소통하는 배역인 멀티맨 덕분에 뮤지컬이 2배는 즐거웠다.

이 뮤지컬을 보면서 '사랑'과 '연애', 그리고 '운명'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됐다. 혹 지금 사랑을 시작하려는 커플이 있다면 이걸 보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해도 좋겠고, 서로 너무 편해진 커플에게도 처음의 추억을 되살리기에도 좋을 것 같다. 아니면 나처럼 뭔가 고민이 많은 솔로들에게도 좋고!

이 뮤지컬을 보고 나서의 내 느낌을 한마디로 정리하며 끝!

운명의 사람도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만날 수 없는거에요.
알아볼줄도 알고 손 내밀줄도 알고 눈치챘다면 꽉 잡을줄도 알아야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