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이런저런 리뷰

[책] 해외여행의 교과서, <지구별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해외여행백서>

by Joa. 2010. 6. 6.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해외여행을 준비중이라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본 사람이거나 혹은 여행블로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김치군"이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거에요.
저 역시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김치군의 내 여행은 여전히 ~ing" 블로그를 종종 들르고 RSS 구독도 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셀디스타 4기로 김치군님을 직접 보게 되고 캘리포니아 연수 때는 같은 조를 하게 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눌 수 있었습니다. 왠지 신기했다는.. 하하.
그도 그럴 것이 2009년 대학민국 블로그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고, 명실상부한 국내최고의 여행블로거시니까요.
김치군님 정도의 여행 경험과 김치군님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방대한 자료라면 충분히 책을 낼만 하시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상하게 책을 안쓰시네? 그랬는데 얼마전 드디어 김치군님의 책이 나왔답니다 : )
바로 <지구별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해외여행백서>!
이름이 좀 길죠? 이름에서도 책에 대한 욕심이 보이는 듯 : )

제목에 해외여행의 교과서라고 표현했는데, 이 책을 실제로 보면 정말 이 말이 딱 어울린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대부분 여행관련 책하고 다르게 일단 페이지가 무려 526페이지! 두둑한 무게감만큼 충실한 내용에 깜짝 놀라게 된 답니다.
페이지가 많아서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을까 걱정하신다면 그런 걱정은 붙들어매셔도 되요. 텍스트로만 꽉찬 게 아니라 사진과 표가 꽤 많이 들어가있어서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거든요. 게다가 올칼라! Olleh~ 표지랑 내지 디자인도 깔끔하고 예뻐서 읽는 재미가 있었어요. 소장가치 100%.


무려 저자님의 사인북입니다. 으흐흣- 사인 받을 때 진짜 연예인보는 기분 제대로~


저도 나름대로 이곳저곳 여행을 다녀본 터여서 아예 초보는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밑줄 긋고 적어두고 싶을만큼 새로운 이야기와 좋은 정보가 넘치더라고요.
해외여행을 가보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난감한 분들부터 여행을 다녀봤어도 저처럼 아직 미숙한 사람들까지~ 여행을 좋아하고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에요. 김치군님의 생생한 체험담이 쏙쏙!
특히 제가 가장 좋았던 부분은 Theme 05 최적의 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 방법 이었어요. 그동안은 최저가 항공만 골라타느라 마일리지 적립을 아예 못했는데 이번에 캘리포니아 갔다오면서 급관심을 갖게 됐거든요. 예전에도 몇 번 다음뷰 베스트로 뽑혀서 김치군님의 마일리지 관련글이 다음메인에 소개된 적 있지만, 책에는 훨씬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어요. 또 하나의 재테크라고 표현한 마일리지 적립! 저도 이제 재테크 좀 해봐야겠다는.


그저 그런 여행가이드북을 내고싶지 않아서 그동안 책을 내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는데, 그만큼 이번 책이 보증되어 있다는 얘기겠죠? 그리고 이 책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출간했대요. 앞으로도 김치군님의 여행 이야기가 계속 업데이트 될테니 기대하셔도 좋을듯!

해외여행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이 책을 찬찬히 읽어보시고 철저하게 준비해서 후회없는 여행하시길 빌어요!
끝으로, 김치군님의 블로그에 들려보시는 것도 방법 : ) - 김치군님 블로그 가기
책리뷰 보고 구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해외여행 백서
카테고리 여행/기행
지은이 정상구 (나무자전거, 2010년)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