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이런저런 리뷰

[워킹화] S라인을 만들어 줄 예쁜 엘레쎄 워킹화 큐핏을 만나다!

by Joa. 2010. 7. 11.


최근 기능성 워킹화가 세계적으로 인기라는 기사를 봤어요. 그리고 국내에서도 제주도 올레길 걷기 등 걷기열풍이 일면서 사람들이 워킹화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특히 올해 들어서는 티비광고며 잡지광고 등으로 여러 브랜드에서 내놓은 워킹화를 접할 수 있었죠. 평소에 운동을 무척 싫어해서 변변한 운동화 하나 없는 저지만, 최근 워킹화는 기능성 워킹화와 달리 패션까지 접목시킨 제품들이 많아 자꾸 관심이 가더라고요. 게다가 워킹화를 신고 걷기만 해도 몸매를 예쁘게 잡아준다니! 여자라면 누구나 눈이 번쩍 뜨일 이야기가 아닌가요! +_+ 그렇게 해서 만나게 된 엘레쎄 워킹화 큐핏(Q-feet)!


엘레쎄에서 나온 큐핏 워킹화는 예쁜 워킹화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일반 운동화와 다르게 워킹화는 수직 형태의 무게이동을 안정적으로 해줘서 올바르게 걷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가진 신발이에요. 그래서 운동량을 늘려주고 몸매 라인을 잡아주는건데 그런 기능을 가졌지만 일반 운동화와 비교했을 때 투박한 느낌이 전혀 없이 예쁘게 생겼답니다~
저는 여기저기 매치하기 쉬운 녹색 스트라이프~


지금부터는 큐핏만의 매력포인트를 콕콕 집어서 이야기해 드릴게요.

매력포인트 1. Speed Burner(스피드 버너)
음이온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고무 소재의 스피드버너는 고무의 무게 덕분에 걷기 운동 시 신체 중심 이동을 빠르게 연결시켜주어 동시간 대비 20%  운동량 증가시켜주는 거에요. 저 작은 쿠션에 이런 기능이 있다니 신기!


매력포인트 2. 미드솔
특수 전공성형 장치로 제조된 특허 쿠션 “CUSHOCK+”을 미드솔에 넣어 워킹으로 인한 충격을 완화시켜줘요. 그래서 장시간 신고 걷기 운동을 해도 관절이 전혀 아프지 않다는 말씀! 스피드 버너와 미드솔이 만나면 발의 추진력을 더해줘 몸의 부담을 덜어주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게 도움을 준다고 해요.

실제로 빠른 걸음으로 동네 뒷산을 한바퀴 걸었는데 전혀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더라구요. 아, 이래서 워킹화를 신는구나! 라고 마치 신세계를 만난듯한 기분이 들었죠.


매력포인트 3. 메쉬소재
아무래도 장시간 걸으려다보면 신발의 무게나 통기성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큐핏은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더 가벼워요. 쿠션도 있고 해서 무게가 나갈거라고 생각했는데 신어보니 오히려 쿠션감 때문에 발이 더 편하고 좋더라고요. 컨버스랑 비교했을 때도 큰 차이 없는 무게. 게다가 메쉬 소재로 되어있어 시원하고 통풍이 잘 되는 것도 좋았어요 : ) 특히 지금은 여름이니까요~


밑창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패션워킹화. 우리들의 몸매도 소중하지만 사실 여자라면 누구나 패션의 완성도 중요하잖아요. 이런 세심한 부분에도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서 모든 면이 너무 예뻤답니다.

주말엔 팀분들과 장흥으로 놀러를 갔었는데 그 때 큐핏과 함께 했지요. 디자인이 워낙 깔끔하고 예쁘게 나와서 그런지 어떤 옷을 입어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게다가 무난한 흰색 운동화라 더 그런 것 같기도 해요. 출발할 때는 핫팬츠에 예쁜 티셔츠랑 코디했고, 도착해서 살짝 산책할 때는 편한 트레이닝 복이랑 매치했는데 어떻게 입어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덕분에 저의 큐핏 만족도는 100%!

올 여름에는 큐핏과 함께 열심히 걸어볼래요. 퇴근하고 저녁시간을 이용해서 동네 뒤의 근린공원도 걷고 도서관도 다니고~
앞으로 날씬해질 저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