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 o n V o y a g e/ing..: 제주+국내

[파주] 이국적인 마을에서 만끽하는 색다른 오후, 파주영어마을

by Joa. 2010. 3. 17.
서울에서 한시간 반 남짓 자유로를 타고 달리면 만날 수 있는 이국적인 마을-
경기영어마을(파주영어마을)에서 보내는 색다른 오후 이야기

날이 살짝 따스해졌던 지지난 주 주말(게으름 때문에 이제사 올리고;), 동생하고 경기영어마을에 다녀왔어요. 집안에 고이고이 모셔진 디카도 바람 쐬어주고 지쳐있는 저도 기분전환을 할 겸 근교에 갈만한 곳을 알아보다가 낙찰된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파주영어마을)! 서울에서 동북쪽에 위치한 저희 집에서는 약 한시간 반쯤 걸렸답니다. 경기영어마을 바로 앞은 헤이리고 근처에 프로방스도 있어서 사람들이 자주 가는 곳 중 하나죠 : )


일단 입장권을 끊어주셔야 하는데요. 그냥 둘러보기만 하는 단순입장권은 2,000원이에요. 공연 같은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하고 싶으시다면 입장권 끊으실 때 체험프로그램이 포함된 것으로 끊으세요. 공연통합권: 5,000원(입장+공연), 전시통합권: 8,000원(입장+공연+전시)이랍니다. 소액이지만 카드결제도 가능하고요. 영어마을인데 영어로 표를 끊어야하는 것은 아닐까? 두근두근! 걱정마세요. 매표소에서는 영어를 쓰지 않아어도 괜찮으니까요! 영어울렁증 걱정 없다~ 하하하!


자! 그럼 저와 함께 경기영어마을 구경을 시작해보실까요? 표를 들고 룰루랄라 성문으로 가면 예쁜 언니가 Hello라고 인사하며 표를 받아갑니다. 헬로 정도야 우리도 다 할 수 있잖아요? 긴장 푸시고 출발!


제가 일요일 오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날씨도 사실 좀 흐렸고. 그래서 뭐랄까, 솔직히 유럽 어딘가에 사람 별로 안사는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이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는 Market Street라서 상점들이 쭈루룩 있어요. 펍도 있고 베이커리도 있고 : ) 그런데 상점들도 문을 닫거나 손님이 하나도 없어서(탐앤탐스는 좀 있었지만) 좀 휑한 느낌이 있었지요.


지금은 시즌이 아니라 그런건지 일요일이라 그런건지 저기 사진에서 멀리 보이는 빨간 트램(맞나;)이 철로를 따라 움직이기도 하는가봐요. 지금은 멈춤 상태라서 거기에서 사진 찍고 놀았지만요. 정면에 보이는 것이 시청 건물. : )


분수대 광장 뒤로 시청이 보이죠? 영어마을이라 마을이 갖춰야할 것들은 다 있더라구요. 식물원, 시청, 카페테리아, 상점, 극장.. 등등! 건물 안에는 들어가보지 않았지만 일부 건물은 안도 구경할 수 있어요.


시청 뒷길로 걸어가보니 이렇게 집들이 쭉 늘어서있더라구요. 빨간 우체통과 예쁜 건물들 : ) 우리 동네였으면하고 바라게 되는 동네. 역시 하나같이 집은 비어있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설명 없이 영어마을 구석구석을 소개할게요. 점점 오후 시간이 되어가니까 해가 지기 시작해서 더 운치있었답니다.









음식점이나 카페들이 비싸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메뉴판을 보니까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어요. 그냥 번화가에 있는 음식점(이탈리안레스토랑 등)하고 비슷하거나 살짝 높은 수준이었다는. 어린이돈까스 6,500원 정도? 한끼 식사를 하기에 나쁘지 않겠더라구요. 근데 왠지 음식점에서는 영어를 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영어마을은 출사지로도 인기가 많은데, 쇼핑몰 등의 상업적인 촬영만 아니라면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어요. 단, 사진동호회 같은 경우에도 촬영허가서를 작성해야 한대요. 모델 동반하는 경우는 불가하구요. 사진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아요. 서울에서 멀지 않고, 한바퀴 꼼꼼히 사진찍으며 둘러봐도 한두시간이면 충분해서 산책 겸 촬영 겸 하기에도 좋고요.

차를 가져가신다면 저처럼 파주영어마을에 갔다가 프로방스에서 쇼핑을 하셔도 좋고, (프로방스에 먹으러 갔는데 쇼핑할 곳이 더 많아서 놀랐어요) 헤이리를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프로방스까지는 무리고 멀리 나간 김에 헤이리도 보고 오면 좋겠죠. : )


- 운영시간: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장, 화요일은 일일체험 프로그램 없음
동절기(12~3월)- 9:30 ~ 19:00(입장 18시까지)/ 하절기(4~11월)- 9:30 ~ 22:00(입장 21시까지)
- 가격: 단순입장권 2,000원/ 공연통합권: 5,000원(입장+공연), 전시통합권: 8,000원(입장+공연+전시)
- 찾아가는 법: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779, 1588-0554, 홈페이지
네비게이션에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통일전망대, 헤이리 예술마을 등 검색
합정역(2,8번출구)에서 광역버스 200/ 2200번을 타거나 대화역(4,6번 출구)에서 시내버스 900번을 타면 영어마을 정류장 하차 가능(자세한 대중교통 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