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맛있는 테이블

[여주/맛집] 먹을만한 한정식집, 여주본가

by Joa. 2009. 9. 27.

여주본가 한정식


7월에 팀 회식으로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 다녀왔다. 삼겹살에 소주... 다른 사람들의 그저그런 회식과는 다르게 Activity한 회식을 즐기는 우리 팀 다운 회식코스, 여주아울렛-한정식-세종대왕릉 코스 : )
토요일 아침에 잠실에서 만나 팀장님이 모는 차를 타고 우리 팀 네명에 팀장님 여자친구분까지 다섯이서 여주로 떠났다. 이 때 다른 팀에서 얼마나 부러워했던지- 정말 이런 팀이라 즐거워요.

여주본가 한정식


여주라면 마땅히 한정식! 잘 지은 쌀밥에 푸짐한 한 상을 즐겨야지 않겠냐며 팀장님께서 찾아낸 소문난 맛집, "여주본가"였다.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차로 약 20분 정도 가야 나왔던 것 같다.

여주본가 한정식


하지만 내비게이션에 찍으면 바로 나오기 때문에 찾아가는 길이 어렵지 않았다. 여주군 지정 쌀밥집이라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 것 같고. 서울에서부터 찾아간 밥집이니 맛있어야 할텐데! 걱정 반으로 들어갔다.

여주본가 한정식


간장게장하고 갈비찜, 그리고 본가정식을 인원 수에 맞춰 주문했더니 가장 먼저 김치전과 보쌈을 내왔다. 원래 맛있는 집은 이런 소소한 것에서부터 티가 나기 마련인데, 뭐- 그냥그냥 무난한 맛.

여주본가 한정식


돼지고기에 새우젓 살짝 찍고 김치랑 먹는 맛! 이건 정말 맛있었다. 김치전에 비하면. 원래 고기에 비계는 잘 안먹는데 기름이 살짝 도는 맛이 좋았다.
그런데 그만, 다른 테이블 고기에 철수세미가 살짝 붙어있는 걸 발견하곤 기분이 확 상했다. 일부러 찾아온 집이었는데 이게 뭐야! 하고 바로 항의했더니 죄송하다며 황태구이를 내주셨다.

여주본가 한정식


원래 15,000원짜리 요리인 황태구이였는데 난 생선을 먹지 않아서 손도 대지 않았지만, 양념이 참 맛깔스러워 보였다. 기분은 상했지만 굉장히 죄송스러워하는데다 요리도 그냥 주셔서 맘이 금방 풀어졌다.

여주본가 한정식


짠~ 모든 반찬이 다 나왔을 때의 테이블 세팅! 된장찌개에 불고기에 갖은 반찬들.. 한상 가득이다. 상다리 휘어진다는 표현도 어울릴 정도. :-)

여주본가 한정식


반찬은 넉넉하지는 않되 모자람이 없이 소복히 담아 내온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 아! 되게 맛있다는 아니었고, 그냥 괜찮네~ 라는 반응이었다.

여주본가 한정식


크기가 남자 손보다 더 컸던 오이고추. 아삭하고 맛있었다는.

여주본가 한정식


기본 상에 포함된 조기. 맛있다고 하는데 난 안먹어봐서 패스- 정말 음식가리는 건 얼른 고쳐야할텐데.

여주본가 한정식


간장게장도 그냥 무난하다고 했다. 양념게장은 좋아하는데 간장게장은 영 취향이 아니라서 먹어보지 않았지만, 다들 맛있게 드시더라. 못하는 집에 가면 비려서 못먹는게 간장게장인데.

여주본가 한정식


대신 내가 시켰던 갈비찜. 그런대로 맛있는 편이었다. 양념도 잘 배었고 고기도 질기지 않고 : ) 어린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듯.

여주본가 한정식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밥! 여주, 이천하면 유명한 게 쌀인데- 그래서 그런지 밥은 참 맛있었다. 돌솥에 내온 밥이 잘 익기도 했고 쌀 자체가 맛있었다 : ) 윤기가 자르르~

여주본가 한정식


그릇에 밥을 적당히 덜어내놓고 따뜻한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들어 먹었다. 식사 마치고 먹기엔 딱!

여주본가 한정식


여주본가의 메뉴판. 가격대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

여주본가 한정식


식사 마치고 밖에 나와 꾸며진 정원에서 조금 쉬었다. 여주본가는 뒤에 펜션처럼 숙소도 있어서 단체로 와서 지낼 수도 있게 꾸몄더라. 단체로 오기엔 주위에 즐길 것이 너무 없지만.

여주본가 한정식


밥주걱을 여름햇살 속에 말리는 모습을 보고 왠지 깔끔한 느낌이 들어 인상적이었다.

여주본가는 그냥 한 끼 식사 하기엔 괜찮았지만, 굳이 서울에서 찾아갈 맛집은 되지 않는 것 같고 여주에 갔다면 들러볼법한 곳이다. 아울렛에서 썩 가깝지 않지만, 워낙에 아울렛이 고속도로변이라 식사 하려면 밥집을 찾긴 해야되니.. 아울렛에 들렀다 가볼만은 하다. 길도 찾기 쉬운 편이고 내외부를 깔끔하게 해둬서 좋았다.

* 여주본가: 031-883-1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