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 o n V o y a g e/ing..: 제주+국내

빨리 찾아온 제주의 봄, 유채랑 동백꽃 구경가요

by Joa. 2015. 2. 4.

제주도 유채꽃 동백꽃


주말에 오빠 친구가 제주에 놀러왔다

지난 주 페북에서 유채꽃 사진을 보고는 아, 벌써 피었구나! 했는데

마침 생각난 김에 꽃놀이를 가기로 했다


위미에 있는 청춘주방에서 찜닭을 먹고

잠시 산책을 하고

와랑와랑에 가서 드립커피 한잔 하고 또 산책


확실히 제주랑 서귀포랑 날이 다르다

출발할 때 제주시는 날이 너무 흐렸는데

서귀포로 넘어가니 하늘이 거짓말처럼 개었다


바람이 제법 불어 추웠는데 햇살은 그래도 따사로왔다

걸으면서 만난 동백꽃

아, 카멜리아힐에 동백 보러 가고 싶다!

11월말부터 꽃을 피워 2-3월에 만개하는 겨울꽃

참 복스럽기도 하지


제주도 유채꽃 동백꽃


동백이 곁다리였다면 오늘의 하일라이트는 유채꽃

유채 하나 보겠다고 남쪽에서 동쪽끝으로 차를 몰았다


성산일출봉에 도착해 만난 유채꽃밭

인당 1000원의 요금을 내야만 안에 들어가 찍을 수 있다

죄송, 이건 도촬 (...)

개인사유지고 개인이 직접 꽃을 키운거라 돈을 받겠다는데

그걸 뭐라할 순 없지만 왠지 안타까운 맘도 좀 들고;


제주도 유채꽃 동백꽃


여긴 반대편 꽃밭, 주인이 없는 곳이어서 사진을 맘껏 찍었다

성산일출봉 배경으로 찍고 싶은데 그러려면 사유지에서 찍어야 할 것 같다

아직 유채가 만개하지는 않았다

다음달쯤 되어야 노란꽃이 활짝 필듯!


그래도 성큼 다가온 봄을 느끼기에 나쁘지 않았던 토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