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맛있는 테이블

[서초/맛집] 튀기지 않고 구워서 좋은 버팔로윙, 홈치킨

by Joa. 2010. 8. 30.

홈치킨


Home Chicken*



예술의 전당에서 발레공연을 보고 함께 공연을 본 사람들과 이야기도 하고 늦은 저녁도 먹을 겸 홈치킨으로 향했다. 홈치킨은 서울과 수도권 매장을 다 합해서 아직 13여개 밖에 없는 새로운 치킨 프랜차이즈라서 이 날 처음 들렀다. 주로 매장이 강남 쪽에 있어 생소한 사람들이 많겠지만 (우리 동네 쪽엔 전농점이 있다는! 후후) 이날 가보고 완전 반해서 앞으론 강남 갔을 때 종종 들를 예정.

홈치킨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와 비교했을 때, 전문적인 브랜드 관리를 하고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각 매장마다도 특화된 마케팅도 하고 있다고 하고. 신메뉴인 '순살허브가든'에 맞추어 허브화분으로 디스플레리한 센스는 정말~ 이런 깔끔함 눈에 띄어!

홈치킨


저녁도 못먹고 바로 공연을 본 후라 허기지긴 했는데 시간이 너무 늦어서 맥주 대신 사이다를 주문했다. 여름엔 치맥이 진리인데! 뒤에 우리가 먹은 메뉴를 소개하겠지만, 맥주랑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다.

홈치킨


우리의 첫번째 메뉴는 친정엄마와 2박 3일 세트. 신메뉴였는데 순살치킨 + 베이크드 찹스 + 구운 양념감자 + 샐러드 + 두가지 소스(파이어, 하와이안 데리야끼 소스) 세트였다. 14,500원이라는 가격대비 훌륭한 메뉴. 요즘은 집 근처에서 치킨 하나 배달시켜 먹을래도 14,000원 정도 하는데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있어서 강추!

홈치킨


테이블을 꽉 채울 정도로 넉넉하다 : ) 여자 셋이 갔었는데, 이거 하나 주문하면 딱 좋게 먹을 수 있다. 우리는 배가 너무 고파서 하나 더 시켜먹었지만~

홈치킨


하와이야 데리야끼 소스는 달콤한 맛이라 여자들이 좋아할 것 같고 파이어 소스는 상상 이상으로 매웠다. 맵긴 매운데 자꾸 손이 가는 맛이라 아, 맵다맵다 하면서도 계속 먹었다는. 구운 양념감자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웨지감자 : ) 고소하고 짭짤한 맛.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순살치킨. 치킨너겟이랑 비슷한데 뼈 바를 필요도 없고 바삭한 맛이 최고!

홈치킨


따로 주문할 필요 없이 상큼한 스위트레몬소스에 곁들여진 샐러드가 있어서 더 좋았다. 베이크드 찹스는 다른 것보다 바삭하게 구워진 치킨이었는데 과자 먹는 느낌이었다. 그런데 사실 나는 무슨 맛인지 도통; 소스 찍어먹기엔 이게 더 나았긴 하지만.

홈치킨


홈치킨의 특징은 컨베이어 오븐기를 이용한 베이크드 방식으로 조리한다는 것인데, 적당한 온도의 오븐기 내에서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두 번 구워져 나오는 거라 요리가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 한다. 그래도 튀기지 않고 구워낸 치킨이라 칼로리 걱정도 덜할 수 있고 치킨맛이 더 풍부해지는 느낌이었다. 많이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맛? 치킨 먹을 때 손에 묻는 기름기 정말 싫은데 그런 것 따위 없음!

홈치킨


친정엄마 세트로 양이 부족할까봐 추가 주문했던 치킨 : ) 홈치킨의 대표 메뉴 베이크드 윙을 주문하면 양념감자는 무조건 기본으로 제공되고 다양한 윙을 고루 즐길 수 있도록 1/2 바스켓도 판다. 우리의 선택은 가장 인기있다는 파이어 윙(1/2 바스켓 \8,200/ 1 바스켓 \ 16,400)과 무난한 맛인 플레인 윙(1/2 바스켓 \7,900/ 1 바스켓 \ 15,800). 파이어 윙은 위에 파이어 소스를 바른 치킨인데 진짜 얼얼할 정도로 매웠다. 소스만 먹을 때보다 훨씬 맵더라는. 맥주랑 먹으면 잘 어울릴것 같음. 플레인 윙은 흔히 말하는 후라이드 치킨하고 비슷한 깔끔한 맛. 

홈치킨


또 홈치킨에선 치킨 외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파는데 베이크드 찹스, 스파이스 찹스(모두 \7,800) 외에도 구운 또띠아(\1,000)도 있고 멕시칸 사이드(할라피뇨+구운마늘/ \1,000)도 있다. 개인적으로 구운마늘을 좋아해서 주문했는데 치킨하고 잘어울려서 맛있었음 : )

홈치킨


매장이 많은 편이 아니라 아쉽지만 먹어보니 맛있어서 자주 찾게 될 것 같다. 주문번호는 통합 콜센터 번호인 1588-5111 이니 인근에 가까운 지역이 있는지 전화해보면 될듯. 그리고 싸이더스와 제휴해서 다양한 스타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잘 이용하면 일석이조가 아닐런지~ 특히 내가 방문했던 서초점에서는 내일(8월 31일) 김혜진과 스타 윙데이트를 한단다. 매달 있는 행사인데 사연 접수 후 진행하는 이벤트 +_+ 내일 당장은 어렵겠지만 다음달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 맛: ★★★★☆/ 가격: ★★★★/ 서비스: ★★★★/ 분위기: ★★★★
- 홈치킨 서초점: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78-2 동아빌라트 1층 101-1호, 1588-5111
- 추가 정보: 홈페이지 + 트위터

홈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