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 h i n k a b o u t/Marketing

2008 소비 트렌드

by Joa. 2008. 3. 29.

올해 소비 트렌드는 'MICKEY MOUSE'
2008 대한민국 11대 소비 트렌드
<미키마우스: 11대 소비 트렌드 첫 글자 모은 것 >


Multi (복합화)
Inspired by reality (날것에의 동경)
Colorddiction (색채에 중독되다)
Kitsch & Retro (키치적 복고)
Eco-friendly (환경 지킴이)
Year of Patriotism (아, 대한민국)

Mr. & Ms. 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들)
Only for me (나는 나)
Ultra-mobile (울트라 모바일)
Smart (알뜰한 소비자들)
Economic Anxiety (재테크 전쟁)

20080125 @ 조선일보

'2008 트렌드 키워드'(김민주 지음,미래의창)에서 피싱,압솔리지,슬로비,통크족 등 최신 트렌드 키워드들을 훑어보고 이들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을 배울 수 있다.박진영,박태환,반기문,데이비드 베컴,비욘세,석호필 등의 스타와 세계적인 유행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다.

저자는 복합 유통업체들이 '몰링'을 즐기는 '몰고어(Mall-Goer)'들의 니즈를 알아야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생활용품 제조업체들도 혼자 밥 먹고 영화 보고 운동하는 '글루미 제너레이션'의 행동원리에서 제품과 디자인 개발의 모티브를 얻을 수 있다는 것.과학 분야도 마찬가지다.자연의 생체 메커니즘을 이용해 공학적 난제를 풀려는 '생체모방공학.자연모사공학'이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하라는 얘기다.

20080118 @ 한국경제

'디자인이 경쟁력'… 이젠 가전도 예술

2008년 벽두, 데카르트(Techart)가 깨어난다. 2~3년 전부터 아트 마케팅을 벌여왔던 가전, 아파트, 금융업계를 위시(爲始)하여 화장품, 비누, 밥솥, 과자 등 소소한 생활필수품까지 예외가 아니다.
소비자는 제품을 통해 예술과 교감하고 기업은 예술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20080201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