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 h i n k a b o u t/Web&Mobile

2년간 무료! 나만의 블로그 주소를 가져보세요!

by Joa. 2008. 12. 12.


대략 몇 달전 네이버에서 파워블로거들을 한 자리에 모아 (네이버 및 타사 블로거 모두 포함) 간담회를 했었습니다.
당시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핵심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거기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던 것들을 몇 가지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핵심 내용이 아니라 기억에만 의존하여 작성하므로 어쩌면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1. 네이버 소속 파워블로거에 대한 전폭적 지원

맛있는 밥상으로 유명한 문성실님의 스킨 사건 때문만은 아니지만,
해당 사건으로 네이버의 빈약한 파워블로거 지원에 대한 불만이 터져 나왔지요.
네이버는 자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며,
유용한 컨텐츠의 양을 축적해준 파워블로거에 대해 지원이 전무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지난 간담회에서 이 점을 개선하겠다고 이야기를 한 거지요.
일단 가시화된 것은 네이버 블로그 섹션파워블로그를 공개한 것입니다.
고유의 엠블럼과 번쩍번쩍한 상패(라고 해야하려나요) 등을 제공했고, 섹션 내 파워블로그 페이지도 만들었지요.
랜덤으로 하루 4개의 블로그가 섹션내에 보여집니다.
앞으로도 다양하게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하더군요.

2. 애드센스와 비슷한 류의 광고 지원

정확히 말하면 구글 애드센스는 안되지만 비슷한 문맥광고를 지원하겠다,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음 애드클릭스와 같이 네이버 블로거를 위해 새로운 광고 상품을 만들어낼 수도 있겠네요.

3. 개인 도메인 설정 지원

저로서는 이 부분이 가장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주소, 길지요.
blog.naver.com/ID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 참 불편합니다.
저처럼 네이버를 열심히 사용한다면야 블로그닷네이버닷컴을 누르는 것이 손에 익었다지만,
안 그런 사람들에게는 꽤 귀찮은 일이거든요.
그렇다고 제 블로그를 즐겨찾기 해둘 정도로 컨텐츠가 풍부한 것도 아니거니와 네이버 블로거가 아니면 이웃신청도 안되고..
RSS를 쓸 줄 아셔서 누군가 등록을 해도 네이버 블로그는 부분공개라 또 불편합니다.
어쨌든, 계속 개인 도메인을 만들려다 네이버 블로그가 지원을 안해서 어리바리하던 중에
제 이름으로 닷컴 도메인을 다른 분께 뺏기기도 했습니다.
올 초 그냥 사두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후회까지 했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이 저는 가장 기대되었는데 언제쯤 지원되려나 하던 중!!! 오늘의 이벤트(이번 포스팅 주제인데;;)를 보았습니다.

블로그 섹션에서 확인 가능했던 pe.kr 도메인을 무료로 드립니다 이벤트입니다.
예전에도 새로운 도메인 생길 때마다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info 도메인도 사용해봤고 pe.kr도 사용했었는데
무려 2년간 공짜라지 않습니까.

요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보다 열심히 운영하고 있어서 티스토리는 닷넷 도메인, 네이버는 이 이벤트로 2년간 pe.kr 도메인을 사용하려 합니다.
일단 그렇게 등록해 두었구요.

이벤트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도메인 신청 후 원하는 호스팅 업체를 선택해서 회원 가입 후 등록을 하면됩니다.
인증키를 통해 등록한 뒤, 내 블로그 주소로 포워딩을 하면 완료되는데 50,000명까지 무료라고 하네요.
그리고 인증키만 받고서 등록을 하지 않으면 선착순 오만명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무료가 아닙니다.
인증키는 한 번 받고 다른 작업을 하다 잃어버려도 새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어차피 등록을 하지 않으면 무효로 인정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현재는 완벽히 내 블로그에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포워딩만 가능합니다.
사실 포워딩이랑 개인 도메인 설정이랑 뭐가 크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어차피 주소 치면 들어와지는 것은 동일하고 주소창에 해당 도메인 주소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 정도 다르려나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카페, 개인 홈페이지 등 다른 홈페이지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pe.kr도 썩 편한 도메인은 아니지만 앞으로 2년간 무료라니 나만의 고유 도메인을 만들어 보세요!


+ 앞으로 제 네이버 블로그는 http://www.choara.pe.kr 로도 접속가능합니다!
조만간 등록할 티스토리 블로그는 http://www.choara.net 이 될 예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