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이런저런 리뷰

[뷰티] 커버력과 수분감을 한 번에! 로트리 모이스춰 스킨 프라이머 팩트

by Joa. 2012. 12. 8.

로트리 팩트


얼마전에 사용하던 팩트를 다 써서 새로운 팩트를 찾으려고 알아봤는데, 당시 내 키워드는 "커버력 + 수분감"이었다. 사실 모든 여자들이 파우더나 팩트를 찾을 때, 원하는게 바로 저 두개인 것 같지만.

그렇게 해서 찾은 팩트는 지금 쓰고 있는 MAC 스튜디오 퍼펙트 파우더 팩트였다. 확실히 커버력이 있고, 그런 것에 비해서 무겁지 않고 발림성도 좋아서 잘쓰고 있었는데 파우치를 떨어뜨리면서 팩트가 깨져버렸다는.. 구입한지 얼마 안됐는데 말이다. 

그러던 중, 좋은 기회에 로트리 모이스춰 스킨 프라이머 팩트를 받게 됐다 :) 나는 색조의 경우에는 이것저것 화장품을 계속 바꿔서 쓰는 편이라 검색도 꽤 많이 했는데, 로트리는 파우더나 팩트로 유명하다는 걸 알고 있어서 무척 기대했었다는!


로트리 팩트


드디어 받았다! +_+! 로트리의 고유 색상인 보라색이 고급스러운 상자가 돋보였다.

로트리는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한다고 알고 있는데, 뽁뽁이로 잘 싸여와서 팩트인데도 전혀 손상없이 도착.


로트리 팩트


10g으로 다른 팩트와 같은 용량이다. 광택 소재의 케이스가 깔끔해서 마음에 든다. 여성스러운 디자인이지만, 과하지 않아서 좋았다. 심플한 느낌도 있고.


로트리 팩트


옆면은 다른 딸깍 거리는 장치(?)로 여닫는게 아니라 자석 방식이라 여닫을 때, 탁-하고 닫히는 느낌이 좋다. 자석 방식이다보니 열 때, 약간 힘을 줘서 떨어뜨려야 하지만, 그래서 마감이 더 고급스럽게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로트리 팩트


사용하다보면 금방 없어질테지만 예쁜 밧줄 무늬가 새겨져있다. 곱지만 단단한 느낌.

맥 파우더는 파우더 위에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비닐 같은게 씌워져 있었는데 로트리 팩트는 그런게 없어서 쓰다 보면 더러워지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웬걸- 거울 쪽에 얇게 비닐이 씌워져 있었다. 티도 안날만큼! 맥은 비닐 떨어지면 더러워질까봐 테이프로 고정해놓고 쓰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는데 완전 센스있음-


로트리 팩트


전에 썼던 맥 파우더팩트도 그랬는데, 퍼프가 아래에 있는 구조였다. 퍼프는 쓰다 보면 더러워져서 이게 더 좋은 것 같다.


로트리 팩트


퍼프는 MAC하고 비슷한 느낌. 살짝만 톡톡 두드려도 잘 묻어나고 피부에도 잘 발린다. 꼼꼼하고 커버력이 있게끔 화장할 때 좋을듯. 로트리 팩트는 펄감이 거의 없어서 자연스러운 화장을 할 수 있었다. 


로트리 팩트


그리고 로트리 팩트의 좋은 점, 또 하나! 바로 퍼프가 하나 더 있다는 거~

사실 귀찮아서(;;) 퍼프를 자주 세탁하지 않는 편인데, 퍼프를 씻고 나면 잘 마를 동안 다른걸 써야 해서 제품을 미리 구입해두곤 했었다. 그런데 로트리 팩트는 이렇게 퍼프를 하나 더 줘서 그런 불편이 없다.

게다가 이 보라빛 퍼프는 좀 더 보송보송한 느낌이어서 (루스파우더에 어울리는 퍼프) 톡톡- 치면 양은 더 많이 묻어나지만, 피부에는 좀 더 가볍게 발린다. 나는 두꺼운 화장을 싫어해서 이 퍼프가 더 마음에 들었다.


로트리 팩트


내가 손이 못생겼구나..라는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된 사진. 하지만, 정확한 색상을 보여드리기 위한 희생정신을 발휘했다 (..ㅋㅋ)

올 여름에 통영으로 휴가 다녀오면서 살이 타기는 했지만, 원래 피부가 좀 하얀편이어서 팩트는 21호 또는 13호를 사용하는데, 로트리 팩트는 국내 팩트랑 비교하면 13호에 더 가까운 것 같다. 

퍼프에 묻혀서 스윽- 가볍게 발랐는데도 손 색상하고 차이가 좀 난다. 그런데 피부에 발랐을 때는 손에서처럼 티가 많이 나지 않더라는!


로트리 팩트


고민고민하다가 얼굴 부분샷을 올리기로 결정!

왼쪽은 아주 대충 썬크림 + 비비크림 까지만 한 뒤의 사진이다. 귀찮아서 컨실러 따위 하지 않고, 파운데이션은 무거워서 안함.

그래서 사실 피부 잡티를 가리거나 피부 보정이 잘 되는 편은 아닌데, 오른쪽의 로트리 파우더 바른 사진을 보면 피부 요철이나 잡티가 많이 개선된걸 알 수 있다. (클렌징 다 끝낸 후에 리뷰 쓴다고 화장 대충한거라 살짝 떠보이는 것 감안해 주시고-;;)

프라이머 팩트라 피부 개선을 해주고 좀 더 화사한 느낌을 내주는 듯. 게다가 색상도 밝은 편이고.

피부가 약간 어두운 편이라거나 국내 제품 23호 이상 쓴다면 약간 버거울 수 있겠다. 화사한 걸 좋아한다면 상관없겠지만. 화장의 묘를 발휘해보시길;;


커버력이 있는만큼 너무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에센스 성분같은게 들어가서 신기하게도 당김이 별로 없었다. 촉촉하고 너무 좋아! 수분감 완전 좋아!라고 하기엔 팩트가 어떻게 그래- 라는게 솔직한 생각인데, 파우더나 팩트치고는 커버력도 있으면서 촉촉하기론 이정도면 추천할만! +_+!


덕분에 좋은 팩트를 갖게 되서 신난다. 히히히! 수분감도 있고 커버력도 적당히 있는 팩트 찾는 분들 로트리 팩트로 고고싱~


로트리 팩트


12월 27일까지 로트리 제품을 구입하면 틴트나 루즈, 듀얼펜슬 섀도우 중에 2종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니 참고하세요 :)


로트리 모이스춰 팩트 협찬으로 진행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