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맛있는 테이블

[제주/맛집] 깔끔하고 맛있는 소곱창이 당길 때, 제주한우곱창

by Joa. 2014. 6. 17.

제주한우곱창은 함덕에서 노형으로 이전하였습니다.

KCTV  사거리에서 공항 방향으로 길 건너시면 우측에 바로 보입니다.(2015.08.06)



제주 입도 후, 서울에 가면 '제주에서 먹기 힘든 음식'을 찾아 먹고는 한다. 말이 그렇지 대단할 게 없는 것이 즉석떡볶이, 중국식만두, 막창/곱창 등이니 말이다. 제주에서 아예 팔지 않는다는 소리는 아니고 상대적으로 서울에서는 먹기 쉬운데 제주에선 파는 곳이 흔치 않은 음식들이다.


제주는 돼지고기가 유명해 그런가 곱창, 막창 등을 맛있게 파는 곳을 별로 보지 못했는데(사실 서울만큼 파는 곳도 많지 않다) 소곱창으로 가장 맛있었던 곳은 "규태네 왕곱창"이다. 여긴 다음에 포스팅하기로 하고, 오늘은 함덕서우봉해변 인근에 들렀다면 가볼만한 "제주한우곱창"을 소개한다.



함덕해수욕장 주차장에서 다시 도로로 빠져나오는 길목에 위치한 제주한우곱창. 제주에서 소곱창 먹고 싶어 검색하다가 알아냈는데, 함덕이면 우리집에서 15키로 정도 되는 곳이라 찾아가진 못했다. 게다가 곱창엔 당연히 술이 있을진대! 그러다 주말인데 아쉬워 함덕으로 나가는 길에 먹고 왔다. 술은 내가 양보했다 ㅋㅋ



우리가 찾아간 시간이 5시. 저녁 먹기에 이른 시간이라 그런가 첫손님이었다. 우리가 나갈 즈음에 두어자리가 더 차긴 했음. 실내에도 자리가 있었는데 어제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밖에 앉기로 했다.



완전 야외에도 테이블이 있고 건물과 야외 사이에도 컨테이너 박스를 연결해서 공간이 있다. 이 쪽은 바다가 보이면서도 실내에 가까워서 완전 춥거나 덥지 않고 좋았다. 그래도 거의 뚫려있는 거나 마찬가지여서 밤되면 좀 쌀쌀할듯.



곱창, 막창 등의 메뉴 외에도 특이하게 돌문어를 판다. 여쭤보니 곱창과 함께 구워먹음 그게 또 별미라고. 곱창전골은 포장도 된다.



아주머니가 초반에 곱창/대창 손질을 거의 다 해주시고 구워주셔서 익혀 먹으면 됨. 



가격은 좀 비싼편인데 한우라 그렇겠거니 해본다. 막창하고 특양은 국내산을 못본듯.





토요일에 찾아간지라 간/천엽/지라를 서비스로 받았는데 싱싱하다 못해 비주얼이.. 큭!!! 오빠도 잘 못먹음 ㅋㅋ



양파절임, 깻잎절임은 느끼한 곱창/대창하고 어울렸고 김치는 사실 맛이 없었다. 반찬은 이거 외에 아주 가볍게 버무린 부추가 나온다. 양념장은 기본 소금장과 고추장 양념같은 게 나왔는데 소금장은 너무 기름이 많아 곱창 찍어먹으니 느끼해 죽을뻔 했고 고추장 양념장은 별로 맛이 없었다.



오동통- 상태 좋아보이는 한우곱창과 대창 대령이요. 불판 가득 대파, 마늘, 감자, 양파가 올려져 있어서 푸짐해 보인다. 기대치 급상승!



술이 빠질 수 없지. 한라산 한 병과 크림생맥주 한 잔 주문했다. 크림생맥주는 Max인듯. 거품이 부드럽긴 했는데 그냥 생맥주랑 다를바는 없었음 ㅋㅋ



늘 그렇듯 먼저 익혀진 쫄깃쫄깃 염통부터 드시고요.



중불에 노릇노릇 곱창과 대창을 익혀준다. 양념이 거의 없이 버무려진 부추는 생으로 먹기 보다 불판에 구워먹는 편이 좋았다. 냄새하며 맛하며 빠질 게 없다. 전반적으로 약간 심심한 편이다. 그래서인지 난 원래 대창을 더 좋아하는데 곱창이 더 맛있었음. 다른 양념 하나 없이 깨끗하게 만들어 그렇겠거니 생각하며 맛있게 먹었다.



사실 곱창/대창보다 더 맛있었던 게 바로 이 선지국!! 그 비싸다는 특양이 엄청 많이 들었다. 작은 뚝배기에 아주 알차게 들어있는데다가 매콤하니 맛도 좋았다. 오빠는 먹으라는 곱창은 안먹고 이걸 한그릇 뚝딱 비웠음 ㅋㅋ 팔아도 되겠다며 ㅋㅋ



영업시간 참고하시고- 위치가 위치인지라 제주도민들이 자주 찾을 것 같지도 않고, 그렇다고 관광객이 함덕까지 가서 곱창을 먹을까 약간 애매하다. 대박 맛집까진 안되고 한 번 먹을만한듯. 제주에 맛난 곱창집이 별로 없기도 하니. 오픈한지 오래 지나지 않아서 내외부 인테리어부터 맛까지 다 깔끔한 점은 마음에 들었다. 규태네는 맛있긴 한데 확실히 깔끔하진 않음.



가격 및 주소도 참고하세용- 2명이서 아주 배 뽕그랑하게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