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소소한 이야기

동남아, 도쿄, 하와이~ 해외여행 공짜로 가는 비법 대공개!

by Joa. 2010. 9. 10.

2005년 호주를 시작으로 2006년 중국, 싱가포르, 2007년 홍콩, 2010년 미국 캘리포니아까지 자랑거리까지는 못 되어도 꽤 많은 나라를 여행했는데 캘리포니아를 빼고는 단 한 번도 마일리지를 적립해보지 못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내가 마일리지의 활용도를 너무 얕잡아 봤었기 때문이었고, 두번째는 주로 저렴한 항공권을 찾다보니 마일리지 적립에 실패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에 캘리포니아 가면서 델타항공 마일리지를 적립받았는데, 와우! 신세계가 열린 기분이었어요. 그 동안 마일리지만 차곡차곡 모았더라도 정말 공.짜.로 일본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을 것을!!! (그저 눈물이..)

해외여행 준비를 할 때, 가장 처음 시작하는 일이자 중요한 일인 항공권 구입! 평소에 마일리지 관리만 잘 해둬도 공짜로 해결된다는 거~ 평.소.에? 평소에도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단 말야?
그렇습니다 : ) 오늘은 굳이 다른 곳 해외여행을 다니면서(항공권을 구입하면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 외에 집-회사-집-회사를 반복하는 지루한 일상 속에서도 항공사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어요. 우왕ㅋ굳ㅋ! 와우, 대박! 올레!


부제 짓는 센스 한 번, 촌스럽습니다. 이 언젯적 유행했던 카피란 말입니까! 어쨌든, 정말이라니까요. 국내, 해외 어디서든 그냥 신용카드만 사용해도 항공사 마일리지가 적립된다는 거지요. 우린 비행기 한 번 안탔는데 말이에요!
솔직히 이 사실을 처음 알게 된 건 셀디 모임에서 김치군 오빠의 마일리지 강의를 들은 뒤였는데, 저는 신용카드도 잘 안쓰는데다 그 동안 마일리지도 적립해본 적 없지... 이러니 가입해야할 필요를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이 때에도 전 마일리지의 위엄을 몰랐던 겁니다. 휴. 캘리포니아 여행 덕분에 새 인생을 찾게 되었어요. (응?)

다들 신용카드 하나씩은 가지고 계시잖아요? 사실 처음엔 혜택이나 포인트적립 같은 것에 끌려서 신용카드 만들곤 하지만 실제로 잘 쓰지 못하는 일이 빈번하죠. 그럴 바에야 여행을 좋아한다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을 해보자구요. 특히 일년에 한 두 번 이상 해외를 나가게 되는 분들이라면 이건 정말 절호의 찬스!


제겐 유일한 신용카드가 삼성 셀디카드니까 이번에 멋지게 개편된 삼성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겠어요.


엄청 예뻐진 삼성카드 홈페이지. 통플래시라 깔끔하고 디자인적으로 기능 구현도 잘 되어있지만 아이폰 등 스마트폰에선 접근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네요. 그래도 삼성카드 어플이 있으니 다행 : ) 어쨌든, 우리는 카드를 찾아야 하니 "라이프 스타일로 삼성카드 찾기"를 클릭해 봅시다.

외식, 여가, 쇼핑, 여행 등 사람들이 관심가질만한 혜택 위주의 라이프스타일이 정리되어 있어요. 우리의 목적은 여행! 여행을 클릭했더니 스카이패스 삼성아멕스카드, 아시아나 삼성애니패스카드, 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플래티늄카드.. 등등 총 13개의 카드가 나오더라구요. 헉헉, 너무 많아. 어떻게 골라야 하지?


귀찮기는 해도 하나하나 클릭해보는 수 밖에요. 오호~ 그래도 상단에 친절하게 발급수, 조회수 등으로 정렬할 수 있고 회원평가 점수도 공개되니 이걸로 몇개 추려서 클릭하면 되겠네요!


메인페이지만큼 각 카드 상세설명도 굉장히 예쁘네요. 그리고 지금까지 클릭해 본 카드를 비교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해요. 저는 회원평가부터 발급 수 등에서 고르게 상위를 기록한 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플래티늄카드와 스카이패스 삼성아멕스카드 중에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 )


두 카드 모두 혜택이 너무 좋아서 결정을 도저히 못하겠어요. 연회비도 2만원으로 동일하고, 마일리지 적립도 국내 사용 1마일리지, 해외사용 2마일리지로 동일하니까요. 그나마 차이라고 하면 스카이패스 카드는 국내에서 사용할 때 혜택이 좀 더 많은 것 같아요. 놀이공원 할인, 닥터카 서비스 등 국내의 다른 신용카드들이 가진 혜택을 포함하고 있잖아요 : ) 그에 비해 델타카드는 외항사라 그런지 해외여행자보험, 호텔예약할인, 라운지 이용 등 좀 더 여행에 포커스된 카드인 것 같고요. 자기가 어떻게 카드를 쓸지를 파악해서 결정하면 될 듯?

하지만, 잊지 말아야할 것! 우리는 마일리지로 해외여행 가는 게 목표였잖아요. 그렇다면 적립된 마일리지로 어떻게 갈 수 있는지를 비교해봐야하지 않겠어요? 스카이패스는 대한항공 이용이 가능하고 델타스카이마일스는 델타항공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이 두 항공사의 마일리지 항공권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주도
일본/동남아
하와이
미국/호주
 스카이패스
삼성아멕스카드
10,000
30,000
40,000
 70,000 70,000
델타스카이마일스
삼성플래티늄카드
 10,000  20,000  40,000  60,000




다른 부분에서 스카이패스 삼성아멕스카드가 좀 막강하다 싶었는데 마일리지 비교하니 딱 답이 나오는 군요. 이만하면 정말 파격적인 거 아닌가요? 게다가 위에선 얘기 안했지만, 델타항공이 스카이팀 항공사에 소속되어 있어 이 카드 사용하고 적립한 델타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에어프랑스, KLM 등등 항공사도 이용할 수 있다니 완전 대박이죠! 기준은 델타마일리지 기준을 적용하구요. 그러면 대항항공 마일리지와 비교했을 때, 완전 득보는 거라는~ 참고로 미국 캘리포니아 다녀왔더니 마일리지가 벌써 16,000점이 쌓였어요. 저의 유일한 신용카드였던 삼성카드 대신 이 카드 발급받고 앞으로 몇 달 바짝 쓰면 일본 한 번 공짜로 가겠다는. 흐흐흐.
(카드 발급을 받으려면 이미지를 클릭하거나 http://www.samsungcard.com/Goood/index4.jsp?url=/Goood/card.apply.simple.SPITAK114.htm&code1=delta&code2=seld&gubun=081 이 주소를 클릭해 보아요)


혹시나 발급 받을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요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지금 카드를 발급받고 연말까지 300만원을 쓰면 3000마일을 주고(저처럼 사용액이 많지 않은 사람에겐 이건 좀 무리일지도;;) 그게 아니더라도 연말까진 더블마일리지 적립이래요! 기회를 잘 활용해서 우리 내년엔 공짜 여행 한 번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