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o p y r i g h t ⓒ J o a/맛있는 테이블

[홍대/맛집] 바삭한 누룽지와 찜닭의 조화, 봉추찜닭

by Joa. 2010. 1. 26.

봉추찜닭


내가 먹어 본 최고의 찜닭전문점이라면 주저 없이 대학로 본점을 꼽았었는데, 며칠전 오랜만에 갔다가 실망하고 말았다. 그 날따라 맛이 덜 배었던 거라고 생각하고 싶지만 백이면 백 만족했던 옛날하고 달라서 왠지 배신감 비슷한 것이.. 그리고 나오면서 우리가 했던 말은 홍대가 낫다! 였으니, 오늘은 홍대점을 소개한다 : )

봉추찜닭


홍대에 봉추찜닭은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수노래방 근처이고 하나는 360알파 근처이다. 오늘 소개하는 곳은 360알파 근처의 홍대점. 약간 골목 뒷쪽에 있는데도 사람은 항상 만원. 그래도 대학로 본점보다는 넓은 편이다.

봉추찜닭


봉추찜닭은 체인임에도 불구하고 각 점포마다 가격이나 메뉴 구성이 조금씩 다르다. 그렇다고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대학로에서는 똑같은 반마리 소 사이즈가 19,000원이었는데, 홍대점은 20,000원 정도였다. 본점에서 소스를 가져온다던가, 소스만드는 분이 계시댔던가, 어쨌든 본점과 흡사한(오히려 이번 경우엔 더 맛있는) 봉추찜닭 맛을 제대로 내는 곳이라 최근 꽤 자주 갔는데 매번 만족했다.

봉추찜닭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함께하면 최고! 살얼음 동동 뜬 동치미는 정말 맛있어서 매번 더 달라고 주문한다는..

봉추찜닭


홍대점의 좋은 점 또 하나는 당면을 내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는 것인데, 굵은 당면과 가는 당면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물론 반반도 가능해서, 나는 항상 반반 주문~

봉추찜닭


또 하나 홍대점의 추천 메뉴, 누룽지! 3,000원이라는 가격은 공기밥에 비해 비싸긴 하지만 살짝 눌어붙은 누룽지를 남은 찜닭 양면과 비벼먹으면 진짜 진짜 맛있다. 대학로 본점, 왕십리점 등 다른 곳에선 못본 메뉴!

봉추찜닭


그냥 공기밥을 먹을 때와 달리 더 고소하고 바삭하게 씹히는 맛이 있어서 숟가락이 절로 간다 : )
2명이 간다면 찜닭 소자에 누룽지 하나 주문하면 딱 맛있게 먹고 나올 수 있다. 남자 둘이라면 중 자를 주문해도 되는데, 조금 배부를 수 있음.

봉추찜닭


홍대는 사실 밥 먹을 곳이 마땅찮은데, 그래서인지 항상 만원인 봉추찜닭. 뭐, 그 사실을 제치고서 일단 맛으로도 만점을 줄 수 있는 곳이기는 하다. 식사시간엔 기다려야 하니 조금 이르게 가도 좋을 듯.

(Tip) 봉추찜닭 홍대점
- 맛: ★★★★★/ 가격: ★★★★/ 만족도: ★★★★★/ 분위기: ★★★★☆
- 봉추찜닭: (소) 20,000원/ 누룽지볶음밥: 3,000원
- 찾아가는 법: 02-323-9381
홍대 정문에서 극동방송국 방향으로 오다가 삼거리포차를 끼고 좌측골목으로 진입해서 약 5분간 걸으면 왼편에 봉추찜닭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