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 h i n k a b o u t/Web&Mobile

IT 업체들의 깜찍한 만우절 거짓말-ver.2009

by Joa. 2009. 4. 1.
작년 오늘, 구글/싸이월드/티스토리/메이플스토리의 깜짝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를 소개했다.
그래서 올해도 누구보다 많이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모든 포털을 한 번 훑었는데 딱히 소개할 곳은 많지 않다.
작년에도 우리를 즐겁게 했던 싸이월드와 티스토리에서는 올해도 어김없이 이벤트를 열어 유저를 즐겁게 했다.
최근엔 이런 형태의 유저 친밀도를 높이는 작업을 대부분의 포털에서 진행해왔고,
특히 네이버 같은 경우는 WBC 경기 결과를 금방 반영해 네이버 로고를 바꾸는 등, 더욱 열심인 모습을 보였기에
네이버의 독특한 이벤트는 무얼지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그런게 없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다.
어쨌든, 그래서 더욱 빛난 티스토리/싸이월드/구글/파란의 이야기 공개 :D

1. 티스토리(Tistory)

작년 티스토리 유저들을 샨새교 신도로 만들어버렸던 티스토리의 올해 이벤트는 분장실 샨선생의 러브 쪽지.
공교롭게도 팝업 차단을 해놔서 쪽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티스토리 공지를 먼저 확인하고 말았지만(...)
나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티스토리 관리자에 로그인했을 때, 아래와 같은 쪽지가 도착한다.


티스토리의 새기능인가?! 라고 오해하는 분들도 더러 있을만큼 깜찍한 쪽지였는데 (대체 저 분은 누구?! ㅎㅎ)
메시지 전부 읽기를 클릭하면 관련 공지로 연결된다.
티스토리 유저 모두를 사랑한다는 티스토리의 따뜻한 마음씀이 너무 좋았다. :-)

2. 싸이월드(Cyworld)


쵸재깅 싸이월드는 대표 SNS이기 때문에 이런 이벤트에서 빠지면 사실 내심 섭섭하다.
그래서 어김없이 유저를 즐겁게 하려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보라색으로 밑줄 그은 부분이 관련된 내용이다.
아내의 유혹 주인공들 미니홈피와 내 미니홈피가 화제의 미니홈피로 선정되고,
커버스토리 운영자가 공개되고(사실 이건 만우절 거짓말이라기보다 정말 공개해도 될 것 같은데! 하핫- 근데 사실 커버스토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대강 알고있는 입장에서는 공개해도 별로 재미없겠다 라는 생각이 들지만)
반가운 댓글에는 어제 종영한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와 금잔디가 댓글을 남겨주셨다 :-)
마우스 오버하면 내용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제법 꼼꼼하게 꾸며진 이번 이벤트~
해당 내용들을 클릭하면 싸이월드와 웃음 가득한 하루 보내라는 얼럿창이 뜨면서 커버스토리로 연결된다.

사실 근 몇년간의 이벤트를 한데 종합한 느낌이랄까?
그리고 워낙 요즘은 TV 속 배우 미니홈피 패러디가 유행이다보니, 훗, 하고 코웃음 치게 되기도 했고 ^_^;;;;
커버스토리의 댓글들을 봐도 그렇게 재미있었다는 것 같진 않지만,
이렇게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려는 사소한 일들도 진행하는 입장에선 뚝딱!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참 좋아보인다.

3. 구글(Google)

구글은 오늘 하루만 가능하도록 끝말잇기 게임을 내놓았다. 한국에서만 가능!
검색창에 어떤 단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페이지 상단에 귀여운 이미지(랜덤 출력)와 함께 끝말잇기가 진행된다.


개인적으로 검색이라는 구글의 강점을 잘 살린데다 구글 검색 트래픽에도 도움이 되고, 간단한 재미요소를 살린 이벤트다보니 여러가지로 올해는 구글의 압승이라는 생각!

4. 파란(Paran)

와우! 임팩트로만 따지자면 파란이 최고다. 오늘날 파란을 있게했다고 볼 수 있는 하이텔 시절의 초기화면을 보여줌으로써 재미요소를 강조했다.
이 화면은 클릭 등의 액션을 취하면 파란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예전 모뎀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최초 1회 보여지고 이후에는 파란으로 접속했을 때, 기존 메인페이지가 보이지만 메인 상단 옆에 있는 컴퓨터 이미지를 클릭해서 다시 추억의 화면을 볼 수 있다 :-)


5. 믹시(Mixsh)

발표를 마치고 돌아와보니 오호- 믹시도 대열에 동참했다 :)
난 또 정말 1877 믹스업을 받은줄 알고, 읽은 사람에 비해 대박인데? 라는 생각과 믹시 어디에 노출됐나? 했는데-
믹시 가보니 다들 엄청난 믹스업 수를 자랑하더라는~
어떤 기준으로 수치가 나온 것인지는 아직 파악 불가! 오후 여섯시까지 진행된단다.



그러나저러나 다음의 이벤트는 뭘지 하고 들어가보니 메인이 개편되어서 이건가? 했는데 그렇다고 하기엔 너무 크고, 찾아보니 하단에 공지가 떴다.
그동안 말만 있어왔던 메인개편이 드디어 이루어진 모양이다.
이따가는 다음 메인에 대해서도 짧게 글을 올려야겠다 :-)
드디어 3사 포털 개편 완료!로구나.

오늘 하루 인터넷을 하면서 또 다른 이벤트를 발견하면 낼롬~ 글 남겨야지~ 제보도 감사히 받겠습니다!